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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고차를 산다고?(사고차 고르는법 Feat.가성비)

멍숭이 2021. 11. 8. 22:29

사고차를 산다고하면 다들 뜯어말리고 싶으시죠?

사고차도 잘 알아보고 사면 

문제없다는것 알고계신가요?

자동차는 겉에서보이는 부분을 '외판'

자동차 안에 있는 뼈대 부분을 '골격'

으로 구분합니다.

 

자동차 성능평가표 입니다.

위표에서 외판의 사고는 

사고차에 포함시키지 않습니다. 

그이유는 자동차의 겉모습을 구성하는 

부분으로 운행에 지장을 주지 않습니다.

 

1번의 외판부위의 교환 및 수리는 

운행에 지장을 주지 않아 교환 및 수리된 차량을

구매해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2번의 외판부위의 수리는 수리가 잘되었다면

운행에 큰 지장을 주지 않아 시세대비 10%이상의

감가가 된 차량이라면 구매하셔도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2번외판부위의 교환 및 교체된 차량은

10%의 감가된 차량을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그이유는 2번의 외판부위도 주요골격의 범위로

진단하는 사례가 많아졌고

엔카진단에서는 주요골격으로 진단합니다.

또한 차량을 재판매시 중고차딜러들이

사고차로 진단하여 감가시키는 부위로

10% 저렴하게 구매했다면

판매시 더많은 감가를 당할 수 있습니다.

 

3번주요골격부위의 사고가 가장 중요한데요.

주요골격은 자동차의 뼈대로 자동차가 

올바르게 주행하고 

운전자 및 동승자를 보호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주요골격사고는 일반인이라면 

구매하지 마세요.

 

이정도사고는 괜찮다, 이정도는 사고도아니다.

말씀하시는분들은 사고차를 경험하셨거나

저렴한 맛에 타고다니시는 전문가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초보가 구매하기엔 불안하고 위험합니다.

 

이정도는 괜찮겠다 싶은 사고차 사진

몇가지 올려드립니다.

#사이드실 내부부식주의

 

 

#쿼터 패널은 단순교체가 아닌 절단하는 부위임

 

 

#이정도사고는 단순교환

 

 

 

몇가지 사고차 사례를 

보여드렸는데요.

 

우리가 사고차지만 

구매를 망설이는 이유는

가성비를 생각하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본인의 스타일에 맞는 좋은차

구매하시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